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프로그래밍/공부

MMORPG와 스포츠 게임 개발의 차이

따봉도치 2020. 7. 20. 15:28

물론 둘 다 짧은 기간밖에 경험해보지 못했고, 디테일한 구조에 대해선 잘 모른다.

하지만 배우면서 느꼈던 것에 대해 정리해보고자 한당.

 

1. 데이터 처리 구조

- MMORPG의 경우 '접속만 되어있어도' 지속적인 데이터의 업데이트가 필요했기 때문에 특정 이벤트 발생 시 업데이트되는 데이터가 굉장히 많았고 빈도도 높았음.

- 특히 특정 컨텐츠 이용 시, 작은 작업 단위 하나하나에도 데이터의 동기화가 필요했음

 

- 스포츠 게임의 경우, 게임 플레이 중이 아니면 데이터의 업데이트가 비교적 덜 중요하게 느껴짐

- 데이터 처리 구조도 매번 새 데이터를 가져오는게 아니라 거의 한 번에 모든 데이터를 가져와 캐싱 후 필요할 때 사용하는 느낌?

- 물론 여기도 특정 이벤트 발생 시, 업데이트가 일어나겠지만 MMORPG의 경우보다 빈도가 훨씬 낮다고 느낌.

 

2. 추후 작성 예정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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